[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이 오는 28일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차세대 유망 기술 분야로 떠오르는 드론 산업 저변확대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개최된다. 행사는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 초·중학생 대상 ‘나도 드론레이서’, 초등학생 대상 ‘드론 DIY’, 드론 에어쇼 등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에는 국내 정상급의 32명의 국내 정상급 선수들이 32강 토너먼트 방식의 본선과 결선을 치르며, 모든 경기는 현장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나도 드론레이서'에는 중학생 300명이 완구형 드론을 가지고 참가한다. 완구드론을 가지고 있는 중학생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드론 DIY'는 초등학교 4,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을 직접 만들고 조종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도 무인항공교육기관 전문 강사들의 드론 조종과 드론 일자리를 알아보는 ‘드론 교실’과 시민들이 직접 드론을 체험하고 배워보는 프로그램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정보와 참가신청은 '한강 드론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www.handrone.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2018드론페스티벌' 포스터.
'2018드론페스티벌' 포스터.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