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요진건설산업, 서한, 금강주택, 케이알산업 등 모집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쌍용건설, 요진건설산업, 서한, 금강주택, 케이알산업 등 중견 건설사들이 인재 찾기에 나서고 있다. 건설업 고용시장이 악화된다지만 필수인력을 뽑는 채용은 계속된다.

(건설워커 제공)
(건설워커 제공)

쌍용건설은 경력 3년이상의 직원을 공개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국내건축, 설비, 전기 등이다. 공통자격은 4년제 대학교 이상 해당분야 전공자, 영어회화 능통자 우대,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해외근무 가능자 우대다. 4월 29일까지 쌍용건설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하면 된다.

요진건설산업은 건축공무, 건축시공, 견적, 전기, 안전, 설계, 개발영업, 공공영업, 분양관리 등에서 경력 3~7년 이상 직원을 모집한다.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직무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 자격 요건이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4월 2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한은 4월 30일까지 토목(경력), 기계(경력), 품질(경력), 안전(신입·경력) 등에서 직원을 수시채용한다. 회사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자격요건은 △각 분야별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금강주택은 건축, 토목, 경영지원, 재무회계, 개발사업, 자산관리 등에서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관련학과 4년제 대학 또는 동등 학력 이상, 기졸업자 및 2018년 8월 졸업예정자, 해외여행 및 병역관계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은 5월 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계룡그룹 KR산업은 건축공무, 건축시공, 건축견적 등에서 경력 3년 이상의 4년제 대학 건축관련학과 졸업자, 건축기사 이상 자격취득자를 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 뒤 4월 26일까지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현대스탈산업 또한 세무·회계, 설계지원, 생산관리, 인사, 영업(신입) 등에서 신입,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월 3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사항은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 근무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국가보훈대상자 및 등록 장애인은 관계 법령에 의거 우대한다.

이밖에도 엑사이엔씨(23일) 대보건설, 우미건설, 이건산업(24일), 이랜드건설, 제일건설(25일), 새천년종합건설(29일), 대명건설, 다스코(30일), 원일종합건설, 건영, 시티건설(채용시까지) 등도 사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