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롯데제과는 소비자가 맛과 건강 모두를 챙길 수 있도록 ‘건강 지향성’ 제품을 집중 육성한다고 19일 밝혔다.

파우치 타입 곤약 젤리 3종 (사진= 롯데제과)
파우치 타입 곤약 젤리 3종 (사진= 롯데제과)

‘건강 지향성’ 제품은 일반 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중간 단계라 할 수 있다. 일반 과자류에 건강 요소를 부각시켰기 때문에 소비자 누구나 쉽게 구입하고 먹을 수 있다.

롯데제과는 ‘건강 지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인 가운데 이를 통합 브랜드인 ‘헬스원’을 통해 선보이기로 했다. 헬스원은 지난 2002년 론칭한 롯데제과 브랜드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홍삼, 나토키나제, 글루코사민, 마테 등 제품으로 소비자 인지도를 얻고 있다.

롯데제과는 건강 지향성 첫 제품으로 곤약 젤리 3종을 선보였다.

파우치 타입의 곤약 젤리는 콜라겐 1000, 식이섬유 5000, 에너지 500x2 로 구분되며, 낮은 열량과 함께 주요 성분이 포함된 이름으로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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