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특화 음료로 소비자에 색다른 경험 선사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는 제주 카페 아메리카노와 제주 카페 라떼 출시 및 제주 특화 음료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제주 환경과 관광자원 보호 기금 5천만원을 조성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타벅스 제주 카페 아메리카노와 제주 카페 라떼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 제주 카페 아메리카노와 제주 카페 라떼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기금을 (사)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에 전달하고 제주의 식물 자원을 소개하는 가이드북 제작을 지원한다.

제주는 난대성 식물의 북방한계식물과 한 대성 식물의 남방한계식물이 공존하는 곳이다.

스타벅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제주 카페 아메리카노와 제주 카페 라떼는 제주도의 맑고 상쾌한 느낌를 연상시키는 단일 원산지 케냐 원두를 사용해 만든 커피로 제주도 한정음료다.

제주 카페 아메리카노는 강렬한 상쾌함이 느껴지는 첫 말과 부드럽고 고소한 끝맛이 특징이며 제주 카페 라떼는 제주 감귤 풍미로 상쾌하고 산뜻한 맛을 선사한다.

스타벅스는 2016년부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과 제주 도민들에게 색다른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화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오메기 라떼’, ‘우도 땅콩 라떼’, ‘제주 호지샷 라떼’ 등 제주 특화 음료 10종과 ‘당근 현무암 케이크’, ‘한라산 치즈볼케이노’, ‘제주 오름 초콜릿’ 등 제주 특화 푸드 15종 등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료와 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박현숙 카테고리 총괄은 “제주도의 자연환경과 특산물에서 영감을 얻은 스타벅스의 다양한 제품과 상품이 고객 여러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기금 조성은 고객의 사랑을 제주도 환경과 관광자원 보호를 위해 돌려드리는 뜻 깊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한국적, 지역적 특색을 살린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우리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