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가전제품 무상점검, 장수사진 촬영도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28일 전라남도 화순군에서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을 실시했다.

한국소비자원이 전라남도 화순군에서 찾아가는 소비자 이동상담을 실시했다 (사진=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이 전라남도 화순군에서 찾아가는 소비자 이동상담을 실시했다 (사진=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원은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고령 소비자 피해 발생시 대응 방법과 법률을 안내했다.

또 지역 주민들의 소비생활 향상을 위해 현대,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 등 자동차업계와 삼성, LG, 쿠쿠, 쿠첸, 경동나비엔 등 가전 5개사가 자사제품에 대한 무상점검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KGC인삼공사는 장수사진 촬영을, 한국석유관리원은 자동차 석유의 품질검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민·관 합동의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 행사를 통해 전남 화순지역의 소비자 권익 향상에 많은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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