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를 포함, 프라이빗뱅킹,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까지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3개 부문 1위 수상(사진=신한은행 제공)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3개 부문 1위 수상(사진=신한은행 제공)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매년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천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 면접조사를 실시해 223개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신뢰성, 타인권유의향, 선호도 등 다수의 평가항목에서 우수하여 은행부문 1위를 차지했다.

프라이빗뱅킹 부문과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에서 은행과 증권의 협업을 통해 고객 맞춤형 은퇴설계와 은퇴고객의 차별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며, ‘신한미래설계’가 1위에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신한은행의 차별적인 브랜드 관리 노력과 경영성과를 3년 연속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끊임없는 혁신과 창조적인 시도를 통해 앞으로도 대한민국 금융을 이끌어 나가는 리딩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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