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설립한 ‘한국야쿠르트 사회복지재단’이 홀몸노인 돌봄사업을 확대한다.

야쿠르트 아줌마가 용산구 동자동의 홀몸노인에게 제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있다. (사진= 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 아줌마가 용산구 동자동의 홀몸노인에게 제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있다. (사진= 한국야쿠르트)

이를 위해 재단은 지난해 보다 사업예산을 12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약 3억 원 증액했다.

지자체, 관공서, 사회단체 등 관계기관과 협업도 강과해 질적 수준 향상은 물론, 지원 대상 확대와 다양한 분야의 복지 증진에 나설 방침이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015년 독거노인수는 137만 명이 넘고 2025년까지 225만 명에 이를 전망이다. 통계청도 지난해 1인 가구 중 65세 이상 비율이 24%에 달하며 2025년이 되면 30%까지 오를 것이라 예상했다.

한국야쿠르트 사회복지재단은 전국 홀몸노인 3,300여명에게 1년간 제품전달과 야쿠르트 아줌마가 안부를 살피는 활동을 병행했다.

한경택 재단 이사장은 “지난 1년간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노년층의 어려움을 덜어내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올해는 예산 확대, 관계기관 협업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더욱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