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SK행복나눔재단은 SK와 숙명여자대학교가 청년 사회혁신가 양성에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전했다.

(좌) 최광철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좌)과 강정애 숙명여자대학교 총장(우)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하는 모습(사진=SK행복나눔재단 제공)
(왼쪽부터) 최광철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과 강정애 숙명여자대학교 총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하는 모습(사진=SK행복나눔재단 제공)

이번 협약은 최근 국내 대학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혁신가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는 흐름에 맞춰 숙명여대 또한 교육과 현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체계화된 사회혁신가 양성 과정을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2018년부터 3년 간 운영될 숙명여대 사회혁신가 양성 과정은 사회혁신 교육을 정규 과목으로 신설해 청년들의 사회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혁신가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적 생태계 경험을 제공해 사회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도록 지원한다.

‘Social Start-up’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업 교육, 소셜 벤처 탐방, 인턴십 등을 지원한다.

최광철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은 “숙명여대 사회혁신가 양성 과정은 사회혁신 교육과 창업 경험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인재 육성 과정이며, 우리 사회에 사회혁신가가 확산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SK는 교육 현장에서 사회혁신가 양성과 사회적 기업 창업 지원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