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롭스(LOHB’s)는 4월 30일까지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브랜드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롭스가 브랜드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롭스 제공)
롭스가 브랜드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롭스 제공)

롭스는 주요 소비자인 10~20대가 디지털 분야에 민감하고 영상 콘텐츠 주요 소비자층이자 생산층이라는 점에 착안해 공모전을 기획했다. 콘텐츠 다양화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 육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주제는 롭스 추천 아이템, 브랜드송 뮤직비디오, 메이크업 튜토리얼, 스마일 포인트 등 롭스에 관련된 자유 주제로 선택 가능하다. 모든 영상에는 롭스 브랜드송을 BGM 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음원은 롭스앱과 롭스 공식 블로그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롭스앱과 블로그를 통해 영상을 접수하면 된다.

롭스는 30초 이내 분량의 영상 전문가 부문과 자유 분량의 일반인 부문으로 전형을 이원화한다. 제출된 영상은 작품 완성도와 브랜드 정체성,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된다. 결과는 5월 21일 롭스 앱에서 발표한다. 최종 당선작은 롭스 홍보 및 광고 채널에서 사용된다.

당선자에게는 대상 1천만원(1팀), 금상 300만원(2팀), 동상 50만원(4팀)이 지급된다. 참가자 중 10팀에게는 상품권 10만원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