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 대상,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주제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서초여성가족플라자(대표 박현경)가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을 주제로 한 양성평등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에서 워라벨을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작년에 실시한 ‘제1회 양성평등 사진공모전 기념 사진전’ (사진=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울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공모전 접수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1인 3점 이내 사진 원본파일과 응모신청서를 이메일(seochowomen@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공모전의 주제인 ‘워라밸’은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Work and Life Balance의 준말로 개인의 일(Work)과 생활(Life)의 균형을 통해 가정‧직장‧지역사회 안에서 남녀가 함께 양성평등을 실천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모한다.

△남녀가 함께 하는 가사활동을 통해 성역할 고정관념을 탈피한 모습 △아빠, 엄마가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통해 부부 육아분담의 의미를 담은 모습 △남녀가 함께 즐기는 여가활동 △직장의 다양한 가정생활 지원을 통해 워라밸을 실천하는 모습 등이다.

접수된 사진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20작품을 선정한다.
△금상 1명(상패, 30만원 상당의 상품) △은상 2명(상패, 20만원 상당의 상품) △동상 3명(상패, 10만원 상당의 상품) △장려상 4명(상장, 7만원 상당의 상품) △입상 10명(상장, 5만원 상당의 상품)에게 180만원 상당의 상품을 포상한다. 양성평등 주간(7월 1일~7월 7일)에 기념 사진전과 작품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