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최근 화장품 구매에 앞서 원료, 성분을 꼼꼼히 살피는 ‘체크슈머(Check+Consumer)’가 늘고 있다.

뷰티 전문가와 소비자가 꼽은 최고의 클렌저는 무엇일까.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성분 분석 유튜브 채널 ‘디렉터 파이’, 화장품 성분 분석 앱 ‘화해’가 꼽은 제품을 살펴봤다.

유투브 ‘디렉터 파이’ 영상 캡처
유투브 ‘디렉터 파이’ 영상 캡처

화장품 성분을 분석하는 유튜버 ‘피현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디렉터 파이)’가 꼽은 약산성 클레너는 리얼베리어의 ‘컨트롤-T 클렌징 폼’이다.

피현정 디렉터는 다양한 제형의 48가지 세안제 중 피부 타입별 성분 분석과 세정력 등을 꼼꼼히 살폈다.

약산성 클렌저 톱 오브 톱, ‘리얼베리어 컨트롤-T 클렌징 폼’

‘리얼베리어 컨트롤-T 클렌징 폼’은 산뜻한 제형의 젤 클렌저로 부드럽고 미세한 거품이 피부 천연 보호막인 피부 장벽을 지켜내면서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천연 유래 세정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가능하다. 각종 보습 성분이 함유돼 세안 후에도 당김없이 상쾌한 느낌을 준다.

이 제품에는 파라벤, 설페이트, 인공향료 등 10가지 피부 유해성분이 배제됐으며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됐다.

뷰티 정보 프로그램 ‘겟잇뷰티’는 아이템별로 100개 브랜드를 선정, 가장 좋은 성분과 최고의 기능을 지닌 제품을 선발하는 ‘뷰라벨’ 코너를 진행 중이다.

겟잇뷰티의 최종 선택, ‘라곰 셀럽 마이크로 폼 클렌저’

‘폼클렌징 뷰라벨’ 편에서는 성분과 기능 모두 충족하는 클렌징 제품을 선별했는데 이날 라곰의 ‘셀럽 마이크로 폼 클렌저’가 최고의 클렌저로 꼽혔다.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미세 거품으로 잔여 노폐물, 피지, 각질 제거를 해주며 이중 세안 없이도 완벽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천연 보습 아쿠아리시아 성분이 수분 손실을 차단해주며 세안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한 피부막을 유지시켜준다.

화장품 성분 분석 앱 ‘화해’는 소비자 리뷰와 평점 데이터를 바탕으로 10% 소비자 주도형 뷰티 어워드 ‘화해 뷰티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화해 앱이 꼽은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2017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클렌저 부문 1위, 화장품 전체 카테고리에서 2위를 차지한 제품은 바이오더마의 ‘센시비오 H2O’다. 뛰어난 세정력과 간편한 사용법으로 유명하다. 미셀 솔루션 기술이 피부 노폐물을 깨끗이 흡착하고 피부 수지질막을 보호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