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건설업계에서 경력사원 채용에 한창이다.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현대건설, 한화건설, 반도건설, 삼호, 금강주택, 동부건설 등은 경력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건설워커 제공)
(건설워커 제공)

현대건설은 연구개발(R&D) 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직무는 AI/데이터분석, IT(GIS), 금속재료(용접/균열), 비금속/코팅 등이다. 3월 2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하면 된다. 공통 지원자격은 유관 전공 석사 이상이며 직무관련 자격소지자는 우대한다.

한화건설은 건축(국내/해외), 토목(국내/해외), 특수(해외), 안전환경(국내 본사) 분야의 경력자를 18일까지 모집한다. 한화건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되며 자격사항은 국내 해당 경력 5년 이상, 해외(이라크) 및 안전환경 해당 경력 3년 이상이다. 영어, 아랍어가 가능하면 우대한다.

반도건설은 재건축/재개발분야 경력자를 모집한다. 구직자는 2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재건축, 재개발 수주 유경험자 △재건축, 재개발 정비사업 관리 및 조합관리 유경험자 △지역 주택조합 수주 유경험자 우대 △1군 건설업체 근무 경험자 우대 등이다.

대림그룹 계열인 삼호는 건축현장 공무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3월 18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대졸이상 △건축관련학과 △LH공무경력 5년 이상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금강주택은 건축, 토목, 경영지원, 고객지원, 전기, 기계, HSE 등 분야에서 경력자를 뽑는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뒤 18일까지 공고 하단의 입사지원하기 버튼을 누른 후 지원하면 된다. 공통 지원자격은 △공동주택 유경험자 △도급순위 상위 건설사 근무 유경험자 등이다.

동부건설은 프로젝트 전문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품질, 안전이며 14일까지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건축, 기사자격증 필수, 현장 경력 3년 이상 △품질, 품질관리자(중급) 이상 △안전, 안전관련학과 졸업자 또는 안전관리자격증(산업기사 이상) 소지자 등이다.

대상그룹 계열인 동서건설도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전기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뒤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졸이상 학력 △실무경력 10년 이내 △CAD 및 BIM설계 경력자 우대 △해당 직무관련 자격증 소지자 △물량산출, 공사관리 가능자 등이다.

이밖에도 한진중공업 16일, 삼우씨엠건축사무소 17일, 삼천리이에스, 대창기업 18일, 케이알산업 20일까지, 서한, 동아에스텍, 건원엔지니어링은 23일, 삼우자이에스앤디 30일, 금강종합건설 31일, 우미건설, 청도건설, 계선, 신일은 채용 시까지 경락사원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