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이 글로벌 청년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3월 7일부터 14일까지며, 2개월 코스로 진행되는 재학생 대상 과정과 6개월코스로 운영되는 졸업(예정)자 대상 과정으로 구분한다. 국내에서 일정기간 본점 글로벌 유관부서와 영업점 업무를 경험하고 해외에서 해당국의 국외 영업점 업무를 지원하는 등 경험을 쌓게 된다.

KEB하나은행이 글로벌 청년 인턴을 모집한다 (사진=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글로벌 청년 인턴을 모집한다 (사진= KEB하나은행)

해외 인턴 수행 시,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인도, 싱가폴 등 동남아 지역에 집중 배치돼 정부의 신남방 정책 추진과 향후 성장성이 높은 아시아 지역의 청년 전문가의 자질을 배양하게 된다.

KEB하나은행 글로벌사업부 관계자는 “KEB하나은행은 국내 은행들 중 가장 많은 24개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나금융그룹의 전략목표인 ‘Expanding to Global 40%(글로벌 이익비중 40%)’ 달성을 위해 동남아시아 등 신흥국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은행의 강력한 글로벌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 청년들이 국내의 취업난에서 벗어나 해외시장에 자신들의 진취적 정신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글로벌 청년 인턴 모집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KEB하나은행은 글로벌 청년 인턴 모집은 금년 상반기 접수를 시작으로 200명 내외를 2년에 걸쳐 상·하반기로 나눠 선발할 예정이다. 연령이나 전공에 따른 제한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해당국가의 현지 언어 가능자는 우대하여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소정의 실습비와 체재비, 왕복 항공편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