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내수실적 감소에도 불구, 기대 넘는 호실적
쌍용차 2월 내수-수출 9,090 판매...전년 동월 대비 16% 감소

[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 "최근 내수실적 감소에도 불구하고 렉스턴 스포츠가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생산 물량 증대와 함께 회복될 전망"이라며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달 5일 이미 1만 대 계약을 돌파한 이래 현재 1만5천 대가 넘는 누적 계약고를 올리는 등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는 현재 적체물량 해소를 위해 생산물량 확대에 집중하고 있으며, 렉스턴 브랜드가 생산되는 조립 3라인의 주간 연속2교대 전환 등 근무형태 변경을 통해 생산물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쌍용차에 따르면 렉스턴 스포츠 등 신규 라인업 투입을 준비 중인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25.5% 감소했으나, G4 렉스턴에 이어 렉스턴 스포츠가 선적을 본격 시작하는 등 수출 라인업이 강화되는 만큼 점차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쌍용자동차는 최근 마힌드라 그룹과 G4 렉스턴의 인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오는 3월 개막하는 제네바모터쇼에 렉스턴 스포츠를 선보이는 등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함으로써 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2월 내수 7,070대, 수출 2,020대 등 총 9090대를 판매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같은 실적은 설 연휴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와 수출 물량 축소 영향으로 전체적으로 전년 동월 대비로는 16% 감소한 것이다. 내수 판매는 조업일수 축소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12.8% 감소했다.

 

키워드

#쌍용차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