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자본, 인재가 부족한 스몰비즈니스 사업자와 스타트업은 10년, 100년의 기업을 세우기 위해 외부적으로는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 내부적으로는 지속 가능한 경영 역량을 갖춰야한다.

예전보다 창업은 쉬워졌으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창업을 했더라도 기업 내·외부 소통, 마케팅이라는 큰 산이 기다리고 있다. 많은 창업기업들이 이 단계를 넘지 못한다.

‘스몰비즈니스 헤드스타트’는 조직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하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창업과 지속 경영에 핵심적인 7가지 전략을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우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스몰비즈니스 사업자에게 최적화된 생존전략과 실행 가능한 지속 경영의 노하우를 제공한다.

창업 안내부터 비즈니스를 넘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최신 정보와 초보사장 1인 비즈니스를 위한 경영 매뉴얼이 포함돼 있다.

조직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브랜드와 광고·홍보 전략, SNS 마케팅과 카피라이팅까지 전 영역을 설명한다.

공저인 위경환씨는 현재 위경환 창의력 훈련소 소장으로 관공서, 기업체를 대상으로 창의력, 여성마케팅 강의,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위경환의 5steps 아이디어 발상법 △위경환의 여자심리마케팅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