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KB금융지주가 23일, 사회이사후보추천위원회(위원장 유석력)를 열고 선우석호, 최명희, 정구환 등 3인을 임기 2년의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

선우석호, 최명희, 정구환 KB금융지주 신임 사외이사 후보

기존 사외이사인 유석렬, 박재하, 한종수 등 3인은 임기 1년의 중임 사외이사 후보로 주주총회에 추천하는 안건을 결의했다.

선우석호 후보는 현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객원교수로 홍익대학교 경영대학원 원장, 한국재무학회와 한국금융학회 회장을 역임한 재무와 지배구조 분야의 전문가다.

최명희 후보는 내부통제평가원 부원장 직을 맡고 있으며, 외환은행 감사, 금융감독원 국제협력실장, 씨티은행 영업부 총지배인을 거쳤다.

정구환 후보는 법무법인 남부제일의 대표 변호사로 인천지방검찰청 부천지청장과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상임조정위원을 맡은 바 있는 법률과 소비자보호 분야의 전문가다.

윤석렬, 박재하, 한종수 KB금융지주 중임 사외의사 후보

KB금융지주 사추위는 지난 연말 후임 인선을 위해 작업에 들어갔다. 주주와 서치펌(Search Firm)으로부터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받고 후보군을 확정했으며 외부 인선자문위원 평가와 사추위원 투표, 자격검증 절차를 거쳐 최종 후보자를 확정했다. 

한편, 지난 5일 열린 사추위에서 윤종규 회장이 사추위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데 따라 8일 이사회에서는 유석렬, 최영휘, 이병남 사외이사가 후보 추천 과정을 진행했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다양한 전문분야의 사외이사 후보 추천을 통해 균형 잡힌 이사회의 연속성이 확보되었다”고 전했다.

신임, 중임 사외이사 후보 6인은 3월 23일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KB금융지주 사외이사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키워드

#KB금융지주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