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 금융서비스 혜택 넓히는 기회 되길”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이 사회연대은행(대표 김용덕)과 13일 서울시 중구 다동에 위치한 한국씨티은행 회의실에서 ‘씨티-사회연대은행 대안신용평가모델 개발 후원’프로그램 협약식을 갖고 씨티재단 후원금 2억9백여만원(미화 18만5천달러)을 전달했다.

2월 13일 오전 서울시 중구 다동 소재 한국씨티은행에서 ‘씨티-사회연대은행 대안신용평가모델 개발 후원’ 프로그램 협약식이 열렸다.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d왼쪽)이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대표(오른쪽)에게 씨티재단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한국씨티은행)
 

후원을 통해 개발되는 대안신용평가모델은 제도권 금융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소비자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대안적인 방식이다.

한국씨티은행 박진회 은행장은 “이번 대안신용평가모델 개발이 저신용자들에게 금융서비스 혜택을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한국의 금융소외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는 “국내 최초 대안신용평가모델 및 플랫폼 개발이 완료되면 평균 대출 심사기간 감소, 소액대출 수혜자 증가, 연체율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이 모델의 효용성이 입증되면 다른 마이크로크레딧 기관에게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