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설악산, 오대산, 태백산, 치악산 등 강원권 국립공원 4곳이 동계올림픽 손님맞이 준비를 완료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권경업)은 지난 2월 1일부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관문인 KTX진부(오대산)역 대합실에 국립공원 전시-체험 홍보관을 운영에 들어갔다.

이 전시-체험 홍보관에는 오대산 등 국립공원의 사계와 설악산 등에서 촬영한 동계올림픽 응원 영상을 상영한다. 또한, 국립공원 가상현실(VR)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비도 준비됐다. 

아울러 동계올림픽을 찾는 내외국인이 강원권에 위치한 국립공원을 연계하여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관에 다국어(한·영·일·중) 홍보물을 비치하고 직원이 상주해 탐방 안내를 돕는다. 
 
역출입구 및 야외광장에는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오대산 전나무숲 이미지와 오대산 깃대종이자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인 긴점박이올빼미 조형물을 설치했다.

동계올림픽이 개막하는 9일부터는 강릉 올림픽파크 한국관(코리아하우스)에서도 국립공원 영상, 홍보물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공단 누리집(www.knps.or.kr)에 강원권 국립공원 탐방 안내를 돕는 영문 페이지를 별도로 구축하는 등 온라인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온라인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반다비 인형 및 동계올림픽 기념 우표를 3월 2일에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립공원 공식 블로그(blog.naver.com/iloveknp)에 동계올림픽 현장 소식과 강원권 국립공원 탐방후기 등의 생생한 정보를 알릴 계획이다.

정용상 국립공원관리공단 홍보실장은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계기로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국립공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