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하나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위원장 윤종남)가 최종내부 1명, 외부 2명 등 총 3명의 최종 후보군(숏리스트)를 확정했다.

후보는 내부후보 김정태, 외부후보 최범수, 김한조다.

회추위는 지난 9일 27명의 후보군(롱 리스트)를 16명으로 압축하고 16명을 대상으로 인터뷰 참여 여부를 확인했다. 이중 9명이 고사했으며 7명이 인터뷰에 응하기로 했다.

지난 15일 회추위는 후보 7명을 상대로 △업무경력, 전문성 및 본인의 강점을 피력할 수 있는 자유 주제 발표 △하나금융지주 최고 경영자로서의 능력과 자질에 대한 개별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어 비전 및 중장기 경영전략, 기업가 정신, 경력, 전문성, 글로벌 마인드, 네트워크, 건강, 윤리성 등 회추위에서 사전에 정한 세부적인 평가기준에 따라 개별 후보자를 평가하고 최종 3인(숏 리스트)를 선정했다.

윤종남 하나금융지주 회추위 위원장은 “이번 최종 후보군(Short List)은 하나금융그룹이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충분한 자격 있는 후보 추천을 위해 다양한 검증 및 평가를 통해 확정되었다”며 “마지막까지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유지하여 국내 금융지주사 CEO 선발의 모범사례를 남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하나금융지주 회추위는 감독당국이 권고한 대로 객관적이고 투명한 회추위 진행을 위해 ‘경영승계계획 및 후보추천절차’를 개정하였고, 이에 따라 공정한 유효경쟁을 진행해 왔다”며 “회추위 일정 역시 감독당국의 권고를 받아들여 연기를 검토하였으나 이미 개인별 통보가 완료된 상태로 변경이 어려워 예정대로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한편 최종 후보군 중 차기 회장 후보는 오는 22일 프리젠테이션, 심층면접, 질의응답을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