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백조씽크가 2017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 생활용품디자인 부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수상했다.

‘VS950싱크볼’(사진 오른쪽)과 ‘원터치 후크 배수구’(사진 왼쪽)(사진=백조씽크 제공)
‘VS950싱크볼’(사진 오른쪽)과 ‘원터치 후크 배수구’(사진 왼쪽)(사진=백조씽크 제공)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수상제품은 불필요한 공간을 줄이고, 넓은 사용공간을 제공하는 ‘VS950싱크볼’과 원터치 피팅 구조로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배수구 내부 청소와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원터치 후크 배수구’이다.

‘원터치 후크 배수구’는 기존 일반 배수구와는 달리 클립형태로 쉽게 꽂았다 뺐다 할 수 있는 원터치 피팅 시스템으로 배수구 호수를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원활한 물빠짐과 손쉬운 청소를 도와주는 청결한 주방을 위한 아이템이다.

백조씽크 관계자는 “VS950 싱크볼과 원터치 후크 배수구의 조합은 창의적 디자인과 실용성, 기능성을 강조하고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제품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됐다”며 “특히 싱크볼 배수구에 생긴 물 때, 검은 곰팡이, 작은 틈 사이의 음식물 찌꺼기 등은 악취와 곰팡이의 원인이 되는 만큼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주방설비를 통해 깨끗하고 청결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어 건설 및 시공업체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