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인천공항 제2 여객터미널이 1월 18일에 공식 개장한다. 이날부터 대한항공 등 4개 항공사 이용객은 제 2터미널에서 탑승해야 한다. 

국토교통부는 1월 18일 인천공항 제2 여객터미널 개장으로 대한항공 등 4개 항공사가 제2 여객터미널로 이전한다고 밝히고, 이용객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터미널 이용방법을 소개했다.

제1 여객터미널은 아시아나항공, 저비용항공사 등 86개 항공사가 운항하게 되며, 제2 여객터미널은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항공, KLM네덜란드항공 등 4개 항공사가 운항하게 된다.

제2 여객터미널 입주 항공사는 2015년 상반기 터미널 운영계획에 대한 평가 절차를 거쳐 대한항공으로 선정됐으며, 대한항공과 환승 등 업무 밀접도가 높은 스카이팀 중 수송 분담률과 제2 여객터미널 수용능력 등을 감안하여 4개 항공사로 결정됐다.

앞으로 이용객은 인천공항을 이용하기에 앞서, 항공기 운항 항공사에 따라 제1 여객터미널과 제2 여객터미널 중 어느 터미널로 가야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공동운항(코드쉐어)의 경우 탑승권 판매 항공사와 달리 실제 항공기 운항 항공사의 터미널을 찾아가야 하므로 항공사 안내를 더욱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

예를들면 '대한항공'으로 티켓을 구입하고, '델타, 에어프랑스, KLM네덜란드 외(外) 외국국적항공사'가 운항하는 비행기를 탑승하는 경우 → 제1 여객터미널 이용하고, '외국국적항공사'로 티켓을 구입하고,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비행기를 탑승하는 경우 → 제2 여객터미널을 이용해야 한다.

항공사는 항공권 예약 시 제공하는 e-티켓에 터미널 정보 표기를 강화하여 터미널 정보가 다른 색상(빨강)으로 강조되어 표기하고, 공동운항의 경우 색상(빨강) 뿐 아니라 글씨 크기도 크게 조정하여 이용객이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는 항공사 및 여행사가 출발 전 2회(1일 전, 3시간 전) 문자를 발송하여 이용터미널을 재차 안내할 계획이다.

제1 여객터미널과 탑승동에서 5,400만 명의 여객을 수송하던 기존 인천공항은 제2 여객터미널의 1월 18일 개장으로 총 7,200만 명의 여객을 수송하는 세계적인 허브공항으로 한 걸음 다가서게 된다

 

.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