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2017스타벅스 레드컵 기금 적립이 1천만 명 이상의 소비자 참여로 목표액을 달성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는 2017년도 크리스마스 시즌인 10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해 적립한 크리스마스 레드컵 기금 관련, 목표로 했던 최대 1억 8천만 원 적립과 관련 금액에 대한 전액 기부를 모두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 레드컵 기금 1억8천만원 전달 성료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 레드컵 기금 1억8천만원 전달 성료 (사진= 스타벅스)

레드컵은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시즌 음료컵이다.
2017년에는 스타벅스 개점 18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최대 1억 8천만원의 레드컵 기금 조성을 목표로 하고, 10월 28일부터 연말까지 스타벅스 플래너 제공 및 판매 시 18원, 음료 1잔 판매 시 18원, 크리스마스 원두 판매 시 180원씩 적립을 진행했다.

조성된 레드컵 기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전국지역아동센터 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 협회를 비롯해 강릉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제주시 주민복지과, 광주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 울산시 여성가족 청소년과, 경주시 성애원 등의 전국의 18개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기관 및 단체에 전달됐다. 전달된 기금은 해당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등을 돕는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 임직원들은 물론, 매장을 찾아주시는 많은 고객분들이 함께 참여해주시기 때문에 우리의 활동이 더욱 값지고 보람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과 함께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우리의 이웃을 지원하고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스타벅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