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송년회에 이어 무술년 새해 신년회 모임까지, 직장인들의 속쓰림은 이어지고 있다.

늦은 시간까지 술을 마시거나 기름지고 짠 안주로 과식하면 장 속 유해균이 증식돼 위벽과 간 손상이 생길 수 있다. 특히 한파와 더불어 독감이 유행하면서 건강관리 필요성이 커졌다.

식음료업계에서는 균형 잡힌 건강관리를 위해 간을 보호해주는 음료부터 장, 위 건강까지 생각한 이색음료를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유산균 함유한 발효유로 장 건강부터 면역력까지…

푸르밀은 기능성 발효유 ‘엔원(N-1)’을 선보였다. 외부 침입 병원균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체내 면역세포인 NK세포에 초점을 뒀다. 특허받은 김치유래유산균(nF1), 비피더스균, 카제이균 등을 담았다.

엔원은 출시 전부터 고려대 식품공학과 이광원 교수 연구팀, 연세대 임상영양연구실 이종호 교수 연구팀과 산학 공동연구 임상실험을 거쳐 뛰어난 효능을 검증했다.

여기에 푸르밀이 특허 출원한 발효 조성물을 함유했다.

푸르밀 관계자는 “엔원은 신체 면역을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로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장 건강까지 생각해 다양한 유산균을 함유한 만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위 건강으로 위벽 튼튼하게

남양유업은 인동초 추출물을 사용한 위 전문 특화발효유 ‘위쎈’을 내놓았다.
남양유업과 천연물 소재 및 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사 녹십자웰빙이 공동연구해 만들어졌다.

‘균형잡힌 위 건강’을 목표로 녹십자 웰빙이 개발한 특허소재 ‘위세라’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인동초에서 추출한 위세라는 본초강목, 동의보감, 중국약전에 함염증, 해열, 부종억제 등에 좋은 한방소재로 알려져 있다. 위산으로부터 위를 보호하기 위해 위산에서 생존력이 높은 유산균 L. plantarum SN35N과 위산에 강한 유산균 L. gasseri GL752-NY, 위 점막을 보호하는 뮤신으로 알려진 연근, 마, 양배추농축액을 배합했다.

풀무원녹즙은 국산 유기농 양배추를 100시간 발효숙성해 만든 건강음료 ‘발효숙성양배추100’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위 건강에 좋은 유기농 양배추를 엄선해 통째로 갈아 100시간동안 발효숙성한 제품이다.

풀무원 로하스건강생활연구소에서 밝혀낸 24시간 유산균 발효, 72시간 저온 숙성이라는 최적의 발효숙성 조건을 거쳐 양배추의 영양 성분을 최대화했다.

발효숙성 과정을 거치며 양배추의 유효 성분인 글루코시놀레이트의 분해산물인 인돌-3-카비놀이 증가돼 체내 흡수가 쉽게 된다.
 
간 보호는 물론, 숙취해소까지 돕는다

한국야쿠르트는 홍국에 들어있는 모나콜린 K 5mg을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쿠퍼스 프리미엄C’를 선보였다.

홍국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이며, 부원료로 은행잎 추출물을 사용했다.

쿠퍼스 프리미엄C는 이중 복합제형으로 모나콜린 K와 은행잎추출물을 정제했다. 간 보호를 돕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mg은 액상으로 만들어 한 병에 두 가지 기능을 담았다.

해태htb는 ‘갈아만든배 by숙취비책’을 출시했다.

배는 몸의 독소를 밖으로 배출해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간에 무리를 덜어준다고 알려져 있다.

해태htb는 소비자가 숙취해소 효과는 물론이고 음료 자체 맛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을 착안해 ‘갈아만든배’를 새롭게 해석해 선보이게 됐다.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표고버섯 균사체를 비롯해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 등이 함유돼있으며 배 퓨레도 들어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