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는 ‘젤리셔스(Jellicious)’로 젤리 제품을 단일 브랜드로 통합한다고 4일 밝혔다.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홍보 효과도 노려 매출규모를 500억 원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젤리셔스’는 젤리(Jelly)와 딜리셔스(Delicious)의 합성어로 신제품 ‘말랑 후르츠 젤리’ 2종(바나나맛, 망고맛)을 포함해 죠스바 젤리, 청포도 젤리 등까지 총 6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국내 젤리시장은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매출규모는 전년 대비 약 10% 증가한 약 1,800억 원이다. 롯데제과의 경우 닐슨 포스데이터 기준 약 480억 원의 젤리를 판매했다.
김정수 기자
womanc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