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2일 서울 공항동 본사에서 시무식을 열고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든든한 여행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사진= 대한항공)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사진= 대한항공)

조양호 회장은 현장의 가치를 강조하며 “고객의 여행을 소중하고 가치있게 여기지 못해 불만이 제기되는 것”이라며 “자신에게 소중한 것을 대하는 것과 같이 고객의 여행을 소중히 대한다면 안전과 서비스는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라 말했다.

조 회장은 관례처럼 해왔던 관행, 안일한 사고방식과 적당주의 등 조직 성장을 저해하는 부정적인 것들로부터 “떠나야한다”고 강조했다.

소비자 혼란을 최소화하고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넘치는 정보와 각종 기술 속에서 현명하게 핵심 정보를 취사 선택해 적시적소에 제공해달라고 주문했다.

조양호 회장은 “변화하는 고객의 성향을 현장에서 피부로 느끼고 고객의 입장과 눈높이에서 들여다보고 점검해야한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대한항공의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 성향에 적합하도록 철저히 분석하고 실생해 바꿔나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1년 후면 반백 년의 대한항공을 만나게 된다. 대한항공만의 프리미엄 서비스 경쟁력이 업그레이드될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 소비자 편의성 증대는 물론,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새로운 도약이 될 델타항공과의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 등을 밑거름으로 전 임직원이 일치 단결해 올 한해 철저히 준비해야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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