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다이치가 임산부 세이프 벨트 체험단을 모집한다.

카시트 기업 다이치에서 임산부 세이프 벨트 체험단을 모집한다 (다이치 제공)
카시트 기업 다이치에서 임산부 세이프 벨트 체험단을 모집한다 (다이치 제공)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고양시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체험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임신 20주 이상의 차량 소지자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오는 17일까지다.

참여 방법은 다이치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daiichi_kr) 이웃 추가 후 이벤트 페이지를 본인 블로그, SNS로 스크랩하고 이름, 연락처, 기대평 등을 비밀 댓글로 남기면 된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고양시, 수도권을 운행하는 광역버스에 탑승해 다이치 임산부 배려석을 체험하거나 개인 차량에서 다이치 임산부 세이프 벨트 체험 후 개인 블로그 등에 후기를 남기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체험 혜택으로 다이치는 임산부 세이프 벨트 및 외식 상품권을 증정한다.

다이치는 지난 8월 고양시와 수도권을 운행하는 광역버스, 고양시청 통근버스 65석에 전국 최초로 임산부 세이프 벨트를 장착한 임산부 배려석을 설치했다.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안전벨트로 인한 충격이 복부에 가지 않도록 벨트 하단이 골반, 허벅지에 위치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다이치의 임산부 배려석이 설치된 버스는 고양시와 수도권을 운행하는 버스 중 M7119, M7106, M7731, 3300번이다.

다이치 관계자는 “아직 우리나라는 교통 약자인 임산부들의 안전을 위한 요소들이 매우 부족한 상태”라며 “앞으로도 다이치는 올바른 임산부 교통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