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사용 소비자 안전 위한 사업자 정례협의체 발족

[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한국소비자원과 5개 국내 주요 가전제품 제조업체는 22일 '가전제품 사업자 정례협의체’를 발족하고, 가전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과 국내 주요 가전제품 제조업체는 22일 ‘대형 가전제품 사업자 정례협의체’를 발족했다.(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과 국내 주요 가전제품 제조업체는 22일 ‘대형 가전제품 사업자 정례협의체’를 발족했다.(소비자원 제공)

㈜대유위니아, 동부대우전자㈜, 삼성전자㈜, SK매직㈜, LG전자㈜)등 5개사가 참여한 정례협의체는 제품 설치환경 및 노후화에 따라 화재위험이 있는 대형 가전제품의 화재예방을 위해 무상점검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다.

캠페인 대상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식기세척기, 텔레비전 등 5종이다.

이번 캠페인은 취약계층 소비자 보호를 위해 화재 발생 시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노인·장애인·아동복지시설등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7년 이상 사용한 제품에 대해 무상으로 실시한다.

해당 업체의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은 캠페인 기간(11.22. ~ 12.8.) 내에 업체 소비자상담실을 통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가전제품 주변 환경(설치 장소, 전기 배선 등)에 대한 안전점검도 받을 수 있다고 소비자원은 밝혔다.
 

출처 : 소비자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