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아우디 코리아 (사장 세드릭 주흐넬)은 아우디가 미국의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가 실시한 ‘신뢰도 조사 2017 (Reliability Survey 2017)’에 ‘가장 신뢰하는 유럽 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됐다.

아우디, 미국 컨슈머 리포트 '신뢰도 조사 2017‘에서 ‘가장 신뢰하는 유럽 자동차 브랜드‘ 선정(사진=아우디 제공)
아우디, 미국 컨슈머 리포트 '신뢰도 조사 2017‘에서 ‘가장 신뢰하는 유럽 자동차 브랜드‘ 선정(사진=아우디 제공)

아우디는 6년 연속 ‘가장 신뢰하는 유럽 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됐다.

컨슈머 리포트의 신뢰도 조사는 자동차 소유자들로부터 지난 12 개월 동안 차량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한 리포트와 손상 또는 결함의 종류와 수리 비용 및 수리 소요 시간 등의 정보를 수집한 후 이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순위를 결정한다.

이와 함께 해당 모델에 대한 이전 3년간의 관련 자료도 반영된다. 올해 컨슈머 리포트가 진행한 ‘신뢰도 조사 2017 (Reliability Survey 2017)’는 40만명의 차량 소유주가 약 64만대 차량에 대하여 평가한 자료를 기반으로 결과를 도출했다.

베르너 짐머만 (Werner Zimmermann) 아우디 AG 품질 보증 부문 총괄은 “이번 ‘가장 신뢰하는 유럽 자동차 브랜드’ 선정을 통해 ‘품질은 아우디 브랜드의 핵심 역량’이라는 메시지를 다시 한 번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