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4차산업혁명시대 핵심 ‘바이오의료’ 인재 발굴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시가 11월 13일부터 12월 3일까지 바이오의료 분야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SHOW ME YOUR DREAM’를 연다.

SHOW ME YOUR DREAM 포스터 (서울시 제공)
SHOW ME YOUR DREAM 포스터 (서울시 제공)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산업인 바이오의료 창의성과 기술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 바이오 의료 분야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대학(원)생, 바이오의료 분야 예비 창업자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최종 10개팀을 선정, 총 상금 2천 6백만 원과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협력사의 아이디어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서류 심사는 아이디어 창의성, 우수성, 실용성·사업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선행 기술조사를 실시하고 최종 서류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후 인터뷰 심사를 진행해 최종 10개 팀을 뽑는다.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신청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www.seoulbiohub.kr)에서 하면된다. 신청서와 함께 실제 구현이 가능한 사업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김선수 서울시 신성장산업과장은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의약 및 의료기기 산업의 기술혁신 중심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하기 위해 진행된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실현가능성 높은 기술이 아이디어에 머물지 않고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