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서민금융 미담 사례 수기 공모 시상
SC제일은행, 고객 참여형 인터넷뱅킹 신규 가입 및 로그인 이벤트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KB국민은행, ‘2017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10일, 용산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2017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열었다.

KB국민은행은 10일, 용산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2017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 KB국민은행)(왼쪽부터 첫번째) 장학명 국방교육정책관(왼쪽부터 다섯번째)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앞줄 왼쪽부터 여덟번째) 장학명 국방교육정책관(앞줄 왼쪽부터 열두번째)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KB국민은행은 10일, 용산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2017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시상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첫번째) 장학명 국방교육정책관(왼쪽부터 다섯번째)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사진= KB국민은행)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8회째 진행하는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장병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대비 두 배를 웃도는 5,479건의 소원이 응모됐다.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 10명, 우수 20명, 장려 30명, 행운 60명 등이 선정됐다. 특별상부문은 가족사랑특별상 10명, 나라사랑특별상 4명, 부대사랑특별상에는 10개 부대가 꼽혔다.

대상을 수상한 조범기 일병은 “지체장애로 낡고 불편한 의족에 의존에 생활하시는 아버지를 위해 몸에 맞는 새로운 의족을 선물해드리고 싶었다”며 “이번 계기로 그 동안 간절히 바라던 소원을 이룰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상식에는 조일병의 부모님이 참석해 새 의족 교환권을 아버지께 전해드리는 소원실현식이 진행됐다.

또 장려상을 수상한 구본각 일병의 소원인 일러스트레이터 작품 전시회도 마련돼 참석자들이 구일병 꿈을 응원해주는 뜻깊은 시간도 이어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장병들의 소원을 실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병영 생활뿐만 아니라 나아가 앞으로의 삶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10일, 용산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2017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 KB국민은행)(왼쪽부터 첫번째) 장학명 국방교육정책관(왼쪽부터 다섯번째)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앞줄 왼쪽부터 여덟번째) 장학명 국방교육정책관(앞줄 왼쪽부터 열두번째)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10일 오전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리 서민금융 미담 사례 수기 공모 시상식에서 신한은행 개인그룹 고윤주 부행장(사진 맨 오른쪽)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신한은행)

신한은행, 서민금융 미담 사례 수기 공모 시상

신한은행 ‘서민금융 미담 사례 수기 공모’ 시상식이 10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본점에서 열렸다. 

이번 공모는 ‘홀씨가 만든 새희망’을 주제로 8월 21일부터 10월 12일까지 진행됐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서민금융을 통해 극복한 고객과 고객의 금융 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직원들의 노력 등 사연 107편이 접수됐다.

최우수상에는 축산업체 재직 중 구제역과 AI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새희망홀씨 대출을 통해 딛고 일어난 ‘나는 대한민국 슈퍼맨! 아빠입니다’가 선정됐다.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포함 총 19편의 미담 사례를 선정, 시상했다.

신한은행은 미담 사례를 책자로 발간하고 전국 영업점에 배포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도움이 필요한 사연을 볼 때 아직도 우리 곁에는 서민금융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이 많음을 알 수 있다”며 “서민금융 미담사례를 통해 서민금융을 널리 알리고 어려운 이웃에게 밝은 미소와 희망이 확산되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대출’의 누적 지원액 2조 5041억 원으로 은행권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지원하고 있다.


SC제일은행, 고객 참여형 인터넷뱅킹 신규 가입  및 로그인 이벤트

비대면 모바일앱 ‘셀프뱅크’에서 인터넷뱅킹 가입하거나 모바일뱅킹앱·인터넷뱅킹 로그인 고객
2천명에게 2018년도 다이어리 증정 및 추첨 통해 호텔스파이용권, 뷔페식사권 등 경품 증정

SC제일은행이 11월 30일까지 비대면 모바일앱 ‘셀프뱅크’를 통해 인터넷뱅킹에 가입하거나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하는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은 2018년도 다이어리와 호텔스파이용권 등이다.

인터넷뱅킹 로그인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또는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앱을 통한 로그인을 포괄한다.

다이어리 증정은 이벤트 기간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 가운데 인터넷뱅킹 가입/로그인 고객 1500명(선착순)과 기존 거래 고객 가운데 인터넷뱅킹 가입/로그인 고객 500명(추첨)을 합해 총 2000명으로 한정한다.

금융소비자는 반드시 SC제일은행 홈페이지나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앱, 또는 ‘셀프뱅크’앱 중 한 군데에서 응모해야한다. 이어 SNS에 #SC제일은행 #셀프뱅크 #2018다이어리를 모두 포함해 게시물을 올리고 해당 URL을 응모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SC제일은행은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호텔스파이용권, 2등(1명)에게는 콘래드 서울 호텔 뷔페 제스트 2인 식사권, 3등(5명)에게는 CGV 골드클래스 2인 예매권을 각각 증정한다. 또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도 30명에게 증정한다.

장형찬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부 이사는 “비대면 채널을 통해 공인인증서 없이도 쉽고 간편하게 인터넷뱅킹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플랫폼이 마련되면서 ‘셀프뱅크’앱을 통한 고객 신규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고객이 개인의 SNS에 SC제일은행 관련 게시물을 올리게 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자발적인 홍보와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를 동시에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