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협회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린 제5회 세계도로연맹 중동지역대회(IRF Middle East & North Africa Regional Congress and Exhibition)에 참가해 3부문 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세계도로연맹 중동지역대회에서의 국내 중소기업 홍보부스 전경 (사진= 한국도로공사)
세계도로연맹 중동지역대회에서의 국내 중소기업 홍보부스 전경 (사진= 한국도로공사)

세계도로연맹은 1948년 창립, 미국 워싱턴에 본부를 둔 도로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국제기구 중 하나다. 국토교통부는 2013년부터, 한국도로공사는 1985년부터 가입해 활동을 시작했다.

도로공사에 따르면 국토부는 교통사고 사망률 및 사고율 감소를 위해 정책 개선에 노력한 정부기관에 수여하는 ‘Find a Way상’을 받았다.

도로공사는 자체 개발한 ‘자동사고 감지시스템’이 도로·교통분야 우수기술로 선정돼 ‘GRAA(Global Road Achievement Awards)상’을 받았다. ‘사고자동감지시스템’은 레이더를 이용해 운전자에게 위험을 줄 수 있는 사고, 노면잡물 등을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국도로협회의 유경수 박사는 ‘IRF 올해의 인물상’을 받았다.

행사기간 도로공사와 도로협회는 중소기업 4개사 홍보부스를 통합해 한국관으로 운영해 중소기업의 기술을 홍보했다.

김일환 한국도로공사 스마트하이웨이사업단장은 “앞으로도 ICT, 도로인프라 등의 융합을 통해 미래형 신산업을 지원해 국제경쟁력을 높이고 관련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