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월 16일 치러진다. 이 가운데 식음료업계들은 수험생을 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기능식품부터 간식, 아이스크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사진=뉴스킨 코리아 제공)
(사진=뉴스킨 코리아 제공)

은행잎 추출물·홍삼 등 기억력 개선 건강식품

뉴스킨 코리아의 ‘바이오 징코’는 은행잎에서 추출한 플라보놀 배당체를 함유해 기억력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영양 성분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6~9월에 수확한 은행잎을 사용했다.

은행잎으로부터 추출된 플라보놀 배당체와 테르펜 등 주요성분의 함량과 영양소 비율을 검사한 뒤 최종 원료로 선정하는 등 까다로운 선별 과정을 거친다. 하루 2정으로 간편하게 두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정관장의 홍삼정 농축액을 액상 형태로 스틱 포장해 간편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GNC의 ‘은행잎 추출물 120’는 기억력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라보놀 배당체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1일 스위스산 은행잎 추출물 120mg(플라보놀 배당체 28.8mg) 섭취가 가능하다.

기억력에 좋은 블루베리, 견과류 포함된 식음료

기억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블루베리나 견과류가 포함된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잇다.

돌의 ‘미니 트리플 바’는 아몬드, 땅콩, 호박씨 등 3가지 견과와 3가지 씨앗, 블루베리, 크랜베리, 스트로베리 등 건과일을 하나로 합친 바 타입의 제품이다.

농심켈로그가 출시한 ‘켈로그 크런치넛 에너지바’는 쌀과 귀리에 구운 아몬드, 땅콩과 같은 견과류가 함유돼있다.

동원F&B의 ‘덴마크 슈퍼 스무디 퍼플’은 블랙베리, 블루베리 등 보라색 과일에 비트, 토마토, 적양파 등 보라색 채소를 더한 음료다.

(사진=베스킨라빈스 제공)
(사진=베스킨라빈스 제공)

자양강장제맛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는 ‘박카스향 소르베’를 선보였다. ‘소르베’는 우유를 넣지 않아 상큼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류다.

‘박카스향 소르베’는 동아제약과 컬레버래이션 해 자양강장제로 유명한 박카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카페인 첨가 없이, 100g 당 500mg의 타우린이 함유돼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