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기업 80개사 구인 참여...1대1 현장 채용 상담

[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경기도와 킨텍스가 주최하는 ‘2017년 중장년&시니어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린다.

중장년 및 시니어 세대에게 제2의 인생설계 기회를 제공하는 ‘중장년&시니어 일자리박람회’는 일자리 광장, 취업지원 광장, 라이프스타일 광장, 오픈스튜디오, 생애경력생활관 등 중장년들의 제2 인생설계를 위한 다양한 코너들이 마련된다.

‘일자리 광장’에서는 총 80개사의 구인기업이 참여해 100여개의 부스와 채용공고 게시판을 설치하고 구직자들과 1:1 현장 채용 상담을 벌인다.

‘취업지원 광장’에서는 취업컨설팅, 취업 적성검사, 헤어메이크업, 직업체험관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컨설팅, 법률상담 부스 등을 통해 창업정보도 획득이 가능하다.

‘라이프스타일 광장’에서는 건강관리 서비스, 캘리그라피, 스마트폰 교육, 재무 컨설팅, DIY 체험, 힐링타로 등 중장년들의 삶의 질을 높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경력 설계, 일자리, 창업, 은퇴·이직 후 재무 설계 등 중장년 및 시니어 계층의 주된 관심거리를 주제로 전문가 초청 세미나 및 강연이 펼쳐진다.

‘생애경력설계관’에서는 고양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 희망센터 소속 전문 상담사들이 참여한 하여, 경력관리 및 전직 등 중장년들이 궁금해 할 생애경력설계 방법 등에 대해 현장 컨설팅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니어 라이프 박람회인 ‘2017 시니어 리빙&복지 박람회(SENDEX 2017)’와 동시에 개최돼 시니어 분야 업체들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