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박준, 작가 김수영, 시인 글배우, 소설가 장강명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열렸던 스타벅스의 문화 나눔 이벤트가 11월에도 지속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는 11월 한 달 간 매주 월요일인 6일, 13일, 20일, 27일 오후 7시부터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 무대에서 ‘스타벅스 리저브와 함께하는 별빛이야기’라는 명사특강을 연장 진행한다.

지난 10월 30일 이미도 작가와 함께 했던 스타벅스 리저브의 별빛이야기 (사진= 스타벅스)
지난 10월 30일 이미도 작가와 함께 했던 스타벅스 리저브의 별빛이야기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지난 10월 23일, 30일 두 차례에 걸쳐 이미도 작가를 초청해 명사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11월 진행될 특강은 매 회사마다 다른 강연자가 나서며 강연 시작 전에는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 샘플링을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한다.

11월 6일에는 시인 박준이 ‘슬픔은 자랑이 될 수 있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어 11월 13일에는 김수영 작가가 ‘당신의 인생은 무엇입니까’라는 내용으로, 20일과 27일에는 시인 글배우와 소설가 장강명이 각각 ‘나의 밤 하늘에 내 꿈이 반짝이길’과 ‘어른이 된다는 것’을 주제로 명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업을 통해 재단이 후원하는 예술분야 인재들이 이번 행사에 사전공연 형태로 무대에 나선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10월 2차례 열린 스타벅스의 문화 나눔 이벤트에 대한 고객분들의 추가 진행 요청이 많아, 11월까지 연장 진행을 결정했다”며, “지난 10월 많은 찬사를 받았던 이미도 선생의 행복 특강에 이어, 이번에는 청년들의 고된 삶을 응원할 수 있는 다양한 인생 이야기와 퍼포먼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이번 행사에도 회당 80명씩, 총 320명의 고객을 초청한다. 매 회당 우선 40명은 스타벅스 페이스북(www.facebook.com/StarbucksKorea)을 통해 사전접수한다. 40명은 선착순으로 현장 접수를 통해 선정할 예쩡이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행사 종료 후 스타벅스 텀블러를 선물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