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수출·외식기업 해외진출·일자리 창출 등” 제 2의 도약 준비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한식재단이 ‘한식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10월 31일자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기관 명칭 변경에 관한 사항을 승인 받았다.

한식진흥원은 2010년 3월, 민간의 전문성을 활용한 한식세계화 추진을 위해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출범하고 한식세계화 사업을 추진해왔다. 2015년 1월에는 기타공공기관으로 편입됐다. 그러다 최근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는 내는 조직으로 발전할 필요성이 제기돼 기관 명칭을 ‘한식진흥원(KFPI, Korean Food Promotion Institute)’으로 변경했다.

한식진흥원은 전세계적인 식품시장 성장에 맞춰 한식을 효과적으로 진흥해 농식품 수출, 외식기업 해외 진출, 일자리 창출 등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는 방향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한다.

우선 민간과 역할 중복을 지양하고 한식 콘텐츠 플랫폼 구축, 국내외 한식산업조사 체계화, 홍보 매뉴얼 제작·보급 등을 할 예정이다.

또 국내외 한식당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한식당 인증제 도입,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 확대, 국내외 한식당 경영 컨설팅 강화, 해외 한식당 국산 식재료 공급체계 구축 등을 중점 추진하는 한편 내외국인 중심에서 국내외 한식당 등 한식·외식기업 및 단체로 사업 대상 고객층을 확대해 새로운 농식품 부가가치와 일자리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내외국인으로 구성된 건강한食(식)서포터즈와 다국어 소셜미디어, 인터넷 누리집 등을 활용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식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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