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의 롯데렌터카가 2017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렌탈 표현명 사장(좌)과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이 2017 KS-SQI 인증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렌터카 제공)
롯데렌탈 표현명 사장(좌)과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이 2017 KS-SQI 인증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렌터카 제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2000년 공동 개발한 서비스 평가 종합지표이다.

렌터카 부문의 경우, 최근 6개월 이내 1회 이상 해당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를 진행해 경쟁사 대비 서비스품질 수준을 측정하고, 기업의 강점과 약점 및 서비스품질 관리 포인트를 함께 도출한다.

1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할뿐 아니라 ‘알뜰카’ ‘오토메니저’ ‘전기차셰어링’까지 장·단기렌터카 상품을 출시하고 전기차 활성화 및 고객 경험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렌탈 표현명 사장은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 KS-SQI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롯데렌터카는 Asia No.1 렌터카 브랜드로서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을 창조(Create a Better Life)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 렌터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