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아기물티슈 순둥이를 제조 판매하는 호수의나라수오미는 “소비자에게 신선한 품질의 아기물티슈를 공급하기 위해 국내산 원단만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호수의나라 수오미)
(사진= 호수의나라 수오미)

국내산 원단의 장점은 배송기간이 짧아 고온 다습한 환경으로 인한 원단 변질과 미생물 번식 등으로부터 비교적 안전하다. 제품 신선도가 우수하고 보존제 사용 역시 최소화할 수 있다.
 
순둥이 물티슈는 제조부터 완제품까지 직접 국내에서 관리하는 한국산 ‘클라라(Clara)’ 원단을 사용한다. ‘스펀레이스(Spunlace)’ 공법을 사용해 위생은 물론 부드러움과 내구성이 우수하고 전 과정이 국내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생산부터 품질관리까지 최단시간 이뤄진다.

클라라 원단은 국내 및 유럽 품질인증 및 시험을 받은 원사를 사용해 만들어지며, 국가공인 시험기관에서 인증받았다. 국제규격의 품질관리 시스템(ISO 9001)과 3M 품질관리 시스템(3M-QMB)을 적용해 생산은 물론 제품 출고 및 A/S 관리까지 엄격한 품질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수오미 관계자는 “물티슈의 경우 제품을 포장한 제조일보다 사용된 원단의 생산 시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물티슈의 경우 수입산 원단을 한국에서 포장만 해 국내산으로 표기하는 경우가 많아 사용된 원단의 출처를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구매 전 어떤 원단을 사용하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