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단계 질병·합병증까지 보장 확대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CI 보험의 패러다임도 변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작은 병부터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교보미리미리CI보험’을 16일부터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교보생명, 교보미리미리CI보험 (사진=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미리미리CI보험 (사진= 교보생명)

이 상품은 사망은 물론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치매 등을 보장하는 CI보험으로 이전 단계 질병과 연관성 있는 합병증까지 보장을 확대했다.

우선 완치율이 높아 CI에서 제외됐던 갑상선암과 중증세균성수막염 등 중증 뇌질환을 보장한다. 또 뇌출혈이나 뇌경색증 같은 중증질환 9종도 추가로 주계약에서 보장한다.

CI질병에 대한 진단기준이 까다로워 보장받지 못했던 부분도 합리적으로 개선해 보다 폭 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큰 병이 되기 전 작은 병부터 관리할 수 있도록 보장을 추가한 것도 특징이다.
 
당뇨나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보장하는 특약을 신설하고 CI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중기 이상의 만성 간, 폐, 신장질환도 신규 보장한다.

재진단암특약을 통해 암 전이 및 재발에 따른 치료비와 생활비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보험금 부분전환 서비스’도 눈에 띈다. 보험사고 발생 전 노후에 자금이 필요하면 보험금의 일부를 먼저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보험금을 감액해 발생한 해지환급금을 생활비로 받는 기존 방식과 달리 보험금 재원을 미리 받는 구조로 해지환급금이 없어도 노후자금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주계약에서 보험금 지급이 발생하지 않은 계약 중 정상적으로 보험료 납입이 완료되고 70세가 넘으면 1회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보험금의 최대 50%, 잔여보장은 최소 1천만원까지 전환비율에 따라 할인받을 수 있다.

교보생명 윤영규 상품개발팀장은 “작은 병부터 미리미리 관리해 큰 병이 걸리지 않도록 도와주는 보험”이라며 “저렴한 보험료로 폭넓은 보장은 물론 노후 자금까지 효과적으로 마련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