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평창 잇는 160km 코스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까사미아(대표이사 이현구, 지철규)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공을 위해 ‘2017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를 후원한다.

까사미아는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성공을 위해 2017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를 후원한다 (까사미아 제공)
까사미아는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성공을 위해 2017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를 후원한다 (까사미아 제공)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는 세계에서 열리는 아마추어 사이클 대회인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시리즈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벤트다. 사이클 동호인이 투르 드 프랑스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국내에서는 한국-프랑스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아시아 최초로 열렸고 올해로 2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프로 사이클 대회 투르 드 프랑스를 운영하는 A.S.O.(Amaury Sport Organisation)가 한국을 직접 방문 답사해 구성했다.

코스는 서울과 평창을 잇는 160km이며 많은 동호인 참가를 위해 50km코스도 마련했다.

까사미아 이현구 대표는 “까사미아가 평창 동계올림픽에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동시에 스포츠 문화발전을 기여하고자 이번 후원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대회에 참여하는 자전거 동호인들은 물론 많은 사람들이 평창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