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2017년도 건강iN 만족도 조사’와 ‘2017년도 건강iN 이용수기 공모’를 진행 한다.

만족도 조사는 10월 13일부터 27일까지 △메뉴별 이용도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 대한 만족도 △건강정보 개발 및 요구 사항 △개선의견 등 총 28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건강iN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단은 84명을 추첨해 노트북, 로봇청소기, 자전거 등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건강iN 서비스를 활용한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고자 이용수기 공모전도 진행한다.

공모전은 △영유아 문진표 및 발달선별 검사지 작성, 병(의)원 찾기 등 일상생활에서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iN 서비스를 활용한 사례 △모바일 건강iN앱을 활용하여 매일 혈압·혈당 측정수치 전송을 통해 꾸준한 만성질환관리로 건강관리에 성공한 사례 △건강iN의 건강예측(건강나이, 뇌졸중 등)으로 건강상태를 진단하고 생활습관 개선정보를 활용한 사례 등 건강iN 서비스를 주제로한다.

외국인, 재외국민을 포함한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이용수기는 건강iN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모서식으로 3~4페이지 내 분량으로 작성해 10월 18일부터 11월 1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webmasterin@nhis.or.kr)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12월 6일 건강iN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1명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70만원, 장려상 4명 각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정보 전문사이트의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