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프리미엄 냉장고가 갈수록 진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촤근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한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냉장고의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두 번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을 적용한 것.

사용자는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냉장고 안에 있는 조명이 켜져 보관 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경우 냉장고 문을 여닫는 횟수를 최소화할 수 있고 매직스페이스 도어를 열어 사용하더라도 문 전체를 여닫을 때에 비해 냉장고의 냉기 유출을 47% 줄일 수 있다고 LG전자측은 밝혔다.

LG전자가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한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LG전자 제공)
LG전자가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한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LG전자 제공)

이번에 출시한 ‘LG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870리터(ℓ) 용량으로 LG전자가 디오스 냉장고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술을 적용한 첫 모델이다. LG전자는 작년 3월 한국에 출시한 LG 시그니처 냉장고에서 이 기술을 먼저 선보인 바 있다.

‘LG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에너지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고 소음이 적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한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한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

또한 무선랜(Wi-fi) 기능을 적용하여 냉장고를 LG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인 ‘스마트씽큐’(SmartThinQ™)와 연결해준다. 사용자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문 열림 등 냉장고 상태 확인 △온도 설정, 제균 탈취 등 원격 제어 △사용 패턴에 맞는 제품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스마트 진단 등이 가능하다.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390만원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