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화생명이 4차산업혁명 시대 변화에 발맞춰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도입한다.

한화생명은 지문·홍채를 활용한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18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의 바이오 인증을 결합해 스마트폰 앱 ‘한화생명 모바일 센터’를 통해 제공된다.

한화생명 스마트폰 바이오인증 도입 (사진= 한화생명)
한화생명 스마트폰 바이오인증 도입 (사진= 한화생명)

금융소비자는 기존 공인인증을 통해 한 번만 본인의 생체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 바이오 인증을 통해 간단하게 본인확인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한화생명 고객은 ‘바이오 인증 서비스’를 통해 고객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보험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공인 인증서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으로 각종 보험내용 조회, 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대출, 중도인출 등의 업무를 손 안에서 처리할 수 있다. 공인 인증서처럼 매년 갱신해야하는 불편함도 없어져 모바일 센터 이용이 한층 편리해졌다.

바이오 인증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바꾸는 경우에도 새로운 스마트폰에 간편하게 바이오 정보를 재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분실시에도 습득한 사람이 사용할 수 없다.
 
한화생명의 이번 서비스는 지문과 홍채 인식 지원이 가능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올해 말까지 디바이스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스마트폰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안면인식, 음성, 장문 등으로 본인 인증 방식을 다양화해 많은 소비자가 편리하게 모바일 센터를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한화생명 현정섭 고객지원 실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와 안전한 업무처리를 위해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적극 구현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업무를 볼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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