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온·오프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개최
  • 김아름내 기자
  • 승인 2017.09.1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가 ‘관광 중소기업 온·오프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를 연다.

▲ 관광공사 캡쳐

 

이 대회는 9월 14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예선과 10월 26일~27일 오프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본선으로 진행된다. 상금은 2,700만원이다. 

예선 대회는 크라우드펀딩 전문 플랫폼인 오픈트레이드 내 ‘관광 중소기업 온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전용 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증권형, 후원형 2분야로 나뉘며 50여개 관광 중소기업이 참가한다.

참여기업 중 일반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20개 기업이 본선에 진출한다.
 
일반인 투표는 9월 14일부터 30일까지 모의 대회 전용페이지 (www.opentrade.co.kr/tourcrowdfunding)에서 진행되며 관광공사와 포털사이트 다음(Daum)이 함께 진행하는 대국민 홍보 캠페인 페이지(https://promotion.daum-kg.net/tourcrowdfunding)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

투표 참여방법은 오픈트레이드 전용페이지에 접속해 제공받은 사이버머니로 관심있는 기업에 모의투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태블릿 PC, 커피 기프티콘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10월 말 열리는 오프라인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20개 우수기업이 사업계획 등을 심사위원단에게 발표, 최종 우수 기업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한편 이 사업은 관광 중소기업에 민간 투자를 유도하고 맞춤형 기업 컨설팅 지원과 관광 중소기업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홍보해 관광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공사가 추진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