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아우디 코리아(사장 세드릭 주흐넬)는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 (Audi Lounge by Blue Note)’의 일곱 번째 공연을 오는 9월 23일 오후 7시 ‘서울 드래곤 시티 용산 아코르 호텔’에서 개최한다.

▲ 일곱 번째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 공연 개최<사진=아우디 코리아 제공>

 

이번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는 뉴욕 타임즈로부터 ‘이 시대의 최고의 남성 보컬’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세계 최고의 재즈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한 ‘커트 엘링(Kurt Elling)’과 함께 한다. ‘커트 엘링’은 그래미 어워드에 12회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2010년에는 ‘베스트 재즈 보컬 앨범’ 상을 거머쥔 실력 있는 재즈 아티스트이다.

또 아우디 라운지와 오랜 기간 함께 해 온 DJ 소울스케이프 (DJ Soulscape) 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커트 엘링의 감미로운 음악과 클럽씬이 어우러진 색다른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곱 번째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의 주인공인 ‘커트 엘링’은 4옥타브를 넘나드는 바리톤 음역의 풍부한 보이스와 말하는 듯한 독창적인 스캣 그리고 특유의 시적인 가사로 깊이 있는 공연을 펼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그는 재즈 & 블루스 전문지 ‘다운비트 (Down Beat)’ 매거진에서 14년 연속으로 ‘올해의 남자 가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같은 기간 동안 재즈 저널리스트 협회에서도 8차례나 ‘올해의 남자 가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커트 엘링’은 전통 재즈 장르의 계승자로 불리며 펫 메시니 (Pat Metheny), 키스 자렛 (Keith Jarrett) 이나 웨인 쇼터 (Wayne Shorter) 같은 즉흥 솔로 연주자들의 음악에 맞춰 노래하는 뛰어난 재즈 보컬리스트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의 일환으로 유니버설 뮤직의 세계적인 재즈 레이블 ‘블루노트(Blue Note)’와 협약하여 2014년부터 장기 컬쳐 프로젝트인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를 전개해 왔다.

아우디 코리아 세드릭 주흐넬 사장은 “아우디 코리아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다이내믹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며 “정통 재즈와 클럽씬이 만난 새로운 형태의 재즈 공연의 장을 연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의 일곱 번째 무대에 커트 엘링을 초청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아우디가 제시하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고객들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