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챗봇 ‘위비봇’ 서비스 실시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은행권 최초로 인공지능(A.I)기술을 이용해 고객과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인 ‘위비봇’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인공지능형 상담 챗봇 ‘위비봇’ 서비스 실시<사진=우리은행 제공>

 

위비봇은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질문자의 질문의도를 파악해 답변을 제시한다. 기존의 질문과 답변을 고르는 단순 선택형 방식이 아닌 상담원처럼 고객과 대화하는 방식이다. 또 기존 ‘1:1실시간 Talk 상담’등 문자로 질문하던 방식에 추가하여 사용자가 음성으로도 질문 할 수 있다. 환전 관련 정보 등 금융정보 뿐 만 아니라, 날씨, 인물정보 등 일반 상식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 고객 상담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학습이 진행되고 있다”며, “향후 학습을 통해 은행 업무 전반에 대해 24시간 365일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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