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이 5일 오전 용인시 기흥구 아모레퍼시픽 인재개발원에서 창립 72주년 기념식을 열고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의 비전 달성을 위한 ‘고객중심 경영’ 의지를 다졌다.

▲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의 창립 72주년 기념사 모습 <사진=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은 “세상에 없던 혁신 상품을 만들고, 고객을 기쁘게 하는 경험을 선사하며, 디지털을 통해 소통하는 것은 결국 모두 고객중심을 위한 길”이라며 “우리가 고객중심의 대원칙을 우직하게 지켜나간다면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원대한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회장은 또 고객 요구를 깊게 탐색하고 테스트 앤 런(Test & Learn)의 자세를 통해, ‘고객중심’의 대원칙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 by 20’를 통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여성 20만 명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 강화를 지원해 세계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데 기여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지난 8월, 아모레퍼시픽은 UN의 SDGs(지속 가능 발전 목표)를 위한 ‘EWEC(Every Woman Every Child, UN의 여성과 아동, 청소년을 위한 글로벌 무브먼트)’에 동참하는 기업으로 선정돼 지지를 받게 됐다.

▲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의 창립 72주년 기념사 모습 <사진=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핑크리본 캠페인 △여성의 경제 역량 강화를 위한 희망가게 △뷰티풀 라이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 활동 등을 통해 매년 최소 70억 원, 5만 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입성을 앞둔 용산 신본사는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교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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