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특허청(청장 성윤모)이 9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 ‘특허정보넷 키프리스(KIPRIS) 활용 UCC 공모’를 진행한다.
키프리스는 특허청이 가진 국내·외 지식재산권 관련 정보를 무료로 검색하고 열람할 수 있는 지식재산 정보 검색서비스다.

UCC 공모전 주제는 ‘나만의 KIPRIS 활용 TIP’을 주제로 다양한 키프리스 활용사례나 효율적인 키프리스 검색방법 등 키프리스의 편리함과 효용성을 부각하는 3~5분 내외의 동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된다. 플래쉬 애니메이션도 가능하다. 누구나 키프리스 홈페이지나 이메일(user@kipris.or.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UCC 응모작에 대한 주제 적합성, 독창성, 완성도와 활용성 등을 심사해 최우수 1, 우수 2, 장려 5등 총 8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는 상금 150만원을 지급한다. 

 

 

공모전 발표는 11월 27일 있을 예정이다.
입상 작품은 향후 특허정보 컨퍼런스 등 관련 각종 행사와 키프리스 홈페이지·유튜브 등에 키프리스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특허청 문삼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키프리스를 활용한 우수 사례나 특허 검색 방법 등을 이용자의 입장에서 발굴하고 일반 국민과 공유해 지식재산 정보 활용에 대한 인식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