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한미약품이 하루 권장 비타민 D를 해결할 수 있는 종합 미네랄비타민 영양제 ‘나인나인’을 선보였다.

 

▲ 나인나인정 <사진= 한미약품>

 

나인나인은 국내에 출시된 영양제 중 가장 많은 성분 28종이 함유된 일반의약품이다.

 

이 영양제는 한국인 결핍 영양소 1위인 비타민D 성분 함유량이 일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는 750IU가 함유돼 있다.

비타민D는 혈중 칼슘과 인 농도를 조절하며 장에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한다. 육체피로 회복, 병중∙병후 비타민 공급, 눈,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바이러스나 세균에 맞서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자가면역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보통 하루 30분 이상 햇볕을 쬐면 몸 속 비타민D가 합성되지만 현대인은 실내공간 생활이 많고 자외선차단제 사용 비율도 높아 비타민D 부족현상이 일어나는 추세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혈중 평균 비타민D 수치는 남성은 21.16ng/ml, 여성은 18.16ng/m다. 적당한 혈중 비타민D 수치가 20~30ng/ml 이기 때문에 영양제 보충이 필요하다.

나인나인에는 비타민D를 포함해 비타민 13종, 미네랄 12종이 함유됐으며 생리활성 성분인 콜린타르타르산염, 오로트산수화물, 우르소데옥시콜산 3종도 포함돼 있다.

콜린타르타르산염은 기억형성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인 아세틸콜린의 구성요소다. 오로트산수화물은 세포의 재생과정에 도움을 주며 우르소데옥시콜산은 간 담즙을 생성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나인나인에 함유된 이들 영양소는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을 반영한 필수영양소”라고 말했다. 

 

 

 


*상기 기사는 애드버토리얼 기사임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