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우려 해소 위한 결정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생리불순, 질염 등 릴리안 생리대를 사용하고 부작용을 호소한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높아진 가운데 깨끗한나라가 릴리안 생리대 전 제품을 환불을 결정했다.

깨끗한 나라는 “8월 28일부터 릴리안 생리대 전 제품에 대해 환불 조치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자는 제품 개봉 여부, 구매 시기, 영수증 보관 여부 상관없이 깨끗한나라 소비자상담실과 릴리안 웹사이트에서 신청·접수하면 된다.

▲ 릴리안 홈페이지에 공지된 생리대 환불 안내

 

깨끗한나라는 “인과관계에 대한 조사 결과가 나오기에 앞서 먼저 고객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반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기업의 책임 있는 행동이라고 판단해 오는 28일부터 환불 조치를 실시한다”고 릴리안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앞서 깨끗한나라는 릴리안 생리대 사용 후 부작용이 있었다는 소비자가 늘자 8월 18일 한국소비자원에 릴리안 생리대 제품의 안전성 테스트를 정식 요청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실시하는 조사에도 응하겠다고 밝혔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부작용과 제품 사이의 인과관계가 명확히 밝혀지기 바라며 조사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음을 감안해 환불을 실시한다”며 “원활한 환불 조치에 필요한 내부 시스템 정비 등으로 28일부터 진행하게 되었으며 후속 대응이 늦어진 점 죄송스럽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