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 강원 철원 지현농장에서 생산된 계란은 '08지현'으로 경기 양주 신선2농장에서 생산된 계란에는 '08신선농장'으로 생산자명이 표기돼 있다. 이들 농장의 계란은 먹지 말아야 한다.

농림축산식품부의 1차 살충제 전수조사를 통해 살충제 성분이 검출됐기 때문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09지현', '08신선농장'이라고 찍혀 있는 계란은 먹지 말고 반품하라고 16일 소비자들에게 당부했다.

지금까지 유통금지 조치가 취해진 산란계 농장은 이날 발표된 철원 지현농장과 양주 신선농장, 전날 발표된 남양주 마리농장(08마리)와 광주 우리농장(08 LSH) 등 4곳이다.

지현농장 계란에서는 피프로닐이 국제 기준인 코덱스 기준치(0.02㎎/㎏)보다 높은 0.056㎎/㎏ 검출됐으며신선2농장 계란에서는 비펜트린이 기준치 0.01㎎/㎏을 초과한 0.07㎎/㎏ 검출됐다.

계란 껍데기에는 생산지 시·도를 구분할 수 있는 숫자와 생산자를 구분하는 문자 또는 기호로 구성된 생산자명이 찍혀 있다. 소비자는 이를 통해 생산농장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림 참조)

 

 

식약처는 "난각에 표시된 정보를 확인하고 살충제가 검출된 농장에서 생산된 것으로 확인되면 먹지 말고 판매처에 반품하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